LG전자 '환율 변동 심할수록 거래선 강화'

(대표 남용)가 퀄컴, 도시바세미컨덕터 등 세계 10여개 국가 주요 구매 거래선과 상호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선다. 환율이나 원자재가격 등 경제여건 변화가 심한 상황일수록 협력업체와의 관계가 사업 성과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는 판단에서다. LG전자는 19일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남용 부회장과 국내외 250여개 협력업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글로벌 서플라이어스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최고구매책임자(CPO) 토마스린튼 부사장이 주관한 이 행사는 세계적 경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한 협력업체들과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마스린튼 CPO는 이날 "원자재가격, 환율 등 경제 여건 변동이 심한 상황일수록 협력업체와의 관계가 사업 성과 창출에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윈-윈하는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행사는 ▲부품 경쟁력강화 방안 논의 ▲사업본부별 윈-윈 협력 전략 수립 ▲우수협력업체 시상 ▲자선 행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상호경쟁력 강화 방안으로는 제품 개발 초기단계부터의 협력, 협력업체와 커뮤니케이션 채널확대,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거래관계 형성, 선진 구매프로세스 정립 등이 제시됐다. 또한 LG전자와 협력업체들은 탄소 문제 등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친환경 제품 생산에 협력키로 했다. 특히 이 날 LG전자와 협력업체에서 기증한 전자제품, 스포츠용품 등 총 60여개 물품이 경매를 통해 판매됐다. 수익금은 전액 '유니세프'에 기증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함께 실천하기도 했다. 남 용 부회장은 기조연설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관계가 강한 기업을 만드는 원천"이라면서 "LG전자를 포함한 모든 협력업체들이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해 심각한 경기침체를 극복해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퀄컴, 도시바세미컨덕터, 히다찌미디어 등 국내외 협력업체 대표를 포함 총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혁신, 품질, 납기 등 협력업체들의 경쟁력 평가를 바탕으로 11개 우수 협력업체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개최됐다. 반도체칩 공급업체인 대만 'MSTAR'는 LG전자 디스플레이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한 공로가 높이 평가돼 대상을 수상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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