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홈쇼핑, 美 LA 홈쇼핑 사업 진출

농수산홈쇼핑이 미국시장에 진출한다. 농수산홈쇼핑은 2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로스엔젤레스 지역에 평일에는 90분, 주말에는 60분간 홈쇼핑 방송을 내보낸다. 이 방송은 KBS 아메리카 지상파 방송채널 KXLA(CH44)를 임대받는 형식으로 국내 홈쇼핑사로서는 첫 진출이다. KBS 아메리카 지상파 방송채널은 약 280만 가구 980만명이 시청중이며, 업체는 실제 구매력을 가진 인구는 약 57만여명의 한국계 교민을 포함해 66만명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에 농수산홈쇼핑은 자체 콜센터를 운영하고, 100% 배송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농수산홈쇼핑 관계자는 "향후 인터넷 쇼핑몰과 카탈로그 사업, 오프라인 매장 700마켓 등을 통해 사업 영역을 넓혀 미국의 타 지역으로의 진출도 적극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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