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신문 문용성 기자]배우 신민아가 프랑스 여행기를 담은 에세이를 출간한다.
영화를 테마로 한 프랑스 여행 관련 감성 에세이 '프렌치 다이어리'(출판사 나무 수)가 그것. 지난해 말 올리브TV에서 방영된 스타일다큐 '민아의 프렌치 다이어리'의 여행에세이 편이다. 이책은 신민아가 평소 좋아하던 프랑스 영화를 테마로 영화의 발자취를 따라 프랑스 곳곳을 여행하면서 직접 써내려간 여행의 단상들을 담았다.
방송에서 담지 못했던 신민아의 파리 여행기를 꾸밈없고 진솔한 20대 감성으로 재해석한 이 책은 단순한 프랑스 여행이 아닌 배우로서 프랑스의 영화와 문화를 즐겁게 경험하고 이해하는 과정을 신민아만의 독특한 시선과 따뜻한 감성으로 풀어 내려간다.
또 패셔니스타 신민아가 소개하는 프랑스의 감각적인 패션과 뷰티 스타일, 그리고 파리지엔들을 만난 특별한 이야기들도 눈길을 끈다.
파리의 감성을 담아 소소하고 조심스럽게 써낸 이번 여행에세이에 대해 신민아는 "20대의 파리 여행은 행복에 대한 방향 찾기"라고 설명하며 기대감과 설렘을 드러냈다.
신민아의 '프렌치 다이어리'는 내달 4일부터 전국 서점과 온라인 서점을 통해 공개된다.
문용성 기자 lococo@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대중문화부 문용성 기자 lococ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