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칼슘함량 대거 높인 '가족형 발효유'

식음료 위기극복 전략 상품

서울우유 요하임
서울우유가 지난해 출시한 '요하임(Yoheim)' 요구르트는 최근 TV 광고와 더불어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면서 최근 판매량이 일평균 4만개를 돌파했다. 요하임은 900ml의 대용량으로 온 가족이 함께 마시기에 넉넉할 뿐만 아니라 기존 발효유 대비 훨씬 경제적인 가격대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가족형 발효유다. 요구르트의 '요(Yo)'와 집을 뜻하는 독일어 '하임(heim)'의 합성어로 만들어진 제품명 요하임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요구르트' 라는 제품의 특징을 한마디로 표현하고 있다. 요하임은 기존 농후발효유 대비 지방함량은 2분의 1로 낮추면서 하루 2컵이면 일일 칼슘 권장량의 2분의 1을 섭취할 수 있을 만큼 칼슘 함유량을 높였다. 딸기와 사과의 천연과즙을 사용해 발효유 특유의 텁텁한 맛은 없애고 과일의 상큼하고 깔끔한 맛을 최대한 살렸다. 여기에 서울우유가 자체 개발한 프로바이오틱 앤 프리바이오틱스(Probiotic & Prebiotics) 복합 유산균과 식이섬유, 올리고당까지 들어있어 발효유의 기본인 장 건강까지 소홀히 하지 않았다. 다이어트는 물론 칼슘섭취와 장 건강까지, 온 가족이 요하임 한 컵씩이면 간단하게 가족건강을 챙길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요하임은 일반 카톤팩이 아닌 캡이 달린 스파우트팩을 사용해 여러 번 나눠 마셔도 마지막까지 늘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위생적인 면까지 고려했다. 가격은 2700원.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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