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대상] 일동후디스, 끝없는 연구·개발…품질 업

[아시아소비자대상] 최우수상

일동후디스는 지난 2006년 가수 이수영씨와 한민족복지재단의 '북한 어린이에게 평화의 분유를' 캠페인을 전개해 1억원 상당을 쾌척하며 북한 아동 분유 보내기 운동에 앞장서기도 했다.

1970년 설립된 일동후디스는 종합활성비타민 '아로나민'으로 잘 알려진 일동제약의 자회사로 유아식, 건강식, 영양보충식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개발해왔다. 지난 30여 년간 끊임없는 품질 개선을 통해 유아식의 품질을 선도하고 있으며,국민건강 증진에 힘써 온 대표적인 친환경 식품 전문기업이다. 일동후디스는 업계 최초로 로하스 인증, 한국능률협회 선정 유아식 부문 식품안전경영대상과 친환경기업대상, 여성소비자가 뽑은 베스트기업대상 7회 연속 수상 등 고객이 가장 만족하는 기업, 여성 친화적인 기업이라는 이미지 구축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일동후디스는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바탕으로 110만 명의 회원이 가입된 일동맘 웹사이트를 통해 임신, 출산, 육아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터넷쇼핑몰 이벤트를 통해 제품 체험 기회를 높이고 있다. 이밖에 육아 전문 상담 및 육아전문 콜 센터 등 고객만족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사회공헌 브랜드인 '후디스맘'을 운영하고 있다. '후디스맘'을 통해 전국 임신 출산모 및 예비부모를 대상으로 임신모를 위한 태교전문프로그램인 '임신출산교실', 태교의 사각지대에 놓인 직장 예비맘을 위한 태교 육아 프로그램인 '비즈니스맘 클래스', 출산모의 올바른 육아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출산맘 육아전문프로그램인 '마이베이비 클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역병원과 함께 올바른 임신출산, 태교를 알리는 '해피 호스피탈(Happy Hospital)', 국내 최대 규모의 태교문화 콘서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지난해 상반기 1A등급보다 10배 더 강화한 제품 출시를 통해 우유시장에도 진출했다. 특히 미 FDA 및 선진 낙농국에서도 권장하는 파스퇴라이제이션(LTLT) 저온살균방식과 일동후디스의 DT공법으로 만든 최고의 명품 우유를 선보이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