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7개월 아기 양 볼에 커다란 물집 …원인은 '이 채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셀러리 즙으로 인해 얼굴에 식물광 피부염 발생
자외선 노출된 상태에서 레몬 등 만지지 않아야

캐나다에서 셀러리를 먹은 뒤 양 볼에 피부염이 발생한 생후 7개월 아기의 사연이 외신으로 전해졌다.


지난달 27일(현지시간) 미국 ABC 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3월 캐나다에 거주 중인 레나 벤자크는 가족들과 야외에서 바비큐를 즐기던 중 당시 생후 7개월이었던 딸의 손에 치발기 대용으로 셀러리를 쥐여줬다.


벤자크는 "당시 아기의 피부는 목에서 발끝까지 옷으로 덮여있었다"며 "모자를 썼기 때문에 아기가 자외선으로부터 잘 보호되고 있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또 그는 "오후 내내 손수건으로 아기의 얼굴을 여러 번 닦았다"도 말했다.


7개월 아기 양 볼에 커다란 물집 …원인은 '이 채소' 지난해 9월 23일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이 채소를 살피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AD

그런데 다음 날 아침 아기의 입 주변에는 발진이 생겼고, 증상이 점차 악화하며 물집으로 변했다.


이에 벤자크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병원을 찾았고 아기가 '식물광 피부염'에 걸렸다는 진단을 받았다.


식물광 피부염은 셀러리에 포함된 '푸로쿠마린'이라는 성분이 자외선에 노출되면 광독성 반응을 일으켜 발생하는 질환이다.


해당 피부염에 걸릴 경우 피부가 일시적으로 붉어지며 심할 경우 홍반, 물집, 부종 등이 함께 나타날 수 있다.


푸로쿠마린은 레몬, 감귤, 라임, 무화과, 파슬리 등에도 포함돼 있으므로 식물광 피부염을 겪지 않으려면 자외선에 노출된 상태에서 이 같은 식물을 만지지 않아야 한다.


이미 만졌다면 반드시 비누와 물로 피부를 깨끗이 씻어야 한다.



벤자크는 "우리의 경험을 통해 식물광 피부염의 위험성이 알려지길 바란다"며 "햇빛을 쐬기 전에 자녀들이 먹는 과자나 음료 성분을 꼭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지수 인턴기자 hjs1745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