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기부, 'CES 2023' 참여기업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중기부, 'CES 2023' 참여기업 모집 CES 2022 현장 모습.
AD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2023 미국 라스베가스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 참가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CES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관하는 가전제품 박람회다. 세계적인 혁신 기술들과 제품, 글로벌시장 동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세계 최대 전시회 중 하나다. 다가올 행사는 2023년 1월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지난 'CES 2022'에는 총 30개 창업기업이 ‘케이-스타트업(K-STARTUP)관’ 내에 개별부스로 참여해 현장에서 661건의 바이어·투자 상담이 이뤄졌다. 전시회 이후 약 435억원의 투자도 이끌어냈다.


특히, 참여기업 중 6개사는 우수한 혁신성을 보유한 기술 및 제품에 수여하는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s)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세계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정태명 히포티앤씨 대표는 "CES 2022 혁신상 수상 이후 국내·외 투자사 등 잠재적 파트너사들을 발굴하고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현재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체계적인 준비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다가올 CES 2023에는 서울시 등 유관기관과 ‘K-스타트업 통합관’을 공동 운영해 전시부스 규모를 확대하고 기업설명회(IR) 피칭과 투자 상담 등 현지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기업에게는 우선 9월부터 혁신상 신청서 작성 교육과 선배기업의 혁신상 수상 전략 강연 등 전시회 참가를 위한 사전 준비를 지원한다.


아울러, 전시회 기간중에는 기업 개별 전시와 홍보 영상·판촉물 소개 등 참가기업을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또 투자상담과 바이어 미팅, IR 피칭 등 현장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기업이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전시회 이후에도 주요성과와 우수기업 인터뷰 등 언론 홍보와 함께, 참가기업 간 네트워킹·리뷰세미나 등 전시회 참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후속적인 지원이 이뤄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달 6일부터 25일까지 K-스타트업 누리집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20개사 내외로 공개모집할 예정이다. 신청기업에 대해서는 서류 및 인터뷰 심사 등을 통해 평가가 진행되며, CTA의 별도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강신천 중기부 기술창업과장은 “CES 글로벌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들에게 세계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진출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CES 2023에서 국내 창업·벤처기업의 기술력과 혁신성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