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의 레시피」 생강편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오늘의 레시피」 생강편강 생강편강
AD


▷주재료(20인분)
생강 300g, 설탕 240g

▷보관법
편강은 완전히 건조시켜 밀폐용기에 담아 두었다가 하루에 2-3개씩 매일 먹으면 겨울철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다.


▷남은 설탕 활용법
편강을 만든 후 후라이팬에 남은 설탕은 생강향이 가득하니 생강차를 끓여 단맛을 낼 때 활용하거나 요리에 설탕대신 활용한다.

▷만들기
★ 요리 시간 40 분( 생강우리는 시간 제외)

「오늘의 레시피」 생강편강 1. 생강은 껍질을 벗겨내고 슬라이서를 하거나 칼로 일정한 두께로 편으로 썬다.


「오늘의 레시피」 생강편강 2. 볼에 생강을 담고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 5~6시간 정도 둔다. (Tip 매운맛을 빼는데 중간에 한번 물을 갈아주면 매운맛이 더 잘 빠진다.)


「오늘의 레시피」 생강편강 3. 끓는 물에 생강을 넣어 5분 정도 데친 후 건져 다시 한번 물을 끓여 5분 정도 더 삶는다.


「오늘의 레시피」 생강편강 4. 데친 생강의 물기를 잘 뺀 다음 설탕을 넣어 잘 섞는다.


「오늘의 레시피」 생강편강 5. 냄비에 생강을 넣고 중간 불로 5분 정도 끓이다가 설탕물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5분정도 주걱으로 잘 저어가며 끓인다. (Tip 냄비 바닥에 설탕물이 고이지 않도록 잘 젓는다.)



「오늘의 레시피」 생강편강 6. 수분이 어느 정도 날아가고 설탕의 결정이 생기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이고 5-10분간 잘 젓는다. (Tip 설탕이 완전히 흰색 가루가 될 때까지 섞은 다음 넓은 쟁반에 펼쳐 식힌다. )



글·사진=네츄르먼트 제공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