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SK바이오사이언스, 하반기 실적 더 좋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키움증권은SK바이오사이언스에 대해 상반기 고성장을 확인한데 이어 하반기는 더욱 가파른 실적 성장이 예상된다고 2일 밝혔다.

[클릭 e종목]"SK바이오사이언스, 하반기 실적 더 좋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가 18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백신개발생산업체 SK바이오사이언스의 유가증권시장 신규상장 기념식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김현민 기자 kimhyun81@
AD


허혜민 키움증권 연구원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올해 의약품위탁생산(CMO)은 100배치 생산할 전망인데 상반기 30배치를 생산했고, 하반기 60~70배치 생산으로 하반기 실적 성장폭이 더 높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분기 매출액이 1446억원으로 전년대비 27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662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지난 1분기 실적 발표에서 2분기에는 정기유지보수 등의 생산 일정 영향으로 실적 둔화 언급했지만, 전분기 대비해서도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이달 중 자체 백신 1상 데이터 발표 및 3상 임상 시험 승인이 기대된다. 향후 주가 변수는 다음달 중순 6개월 보호예수 해제와 3분기 노바백스 백신 허가 신청 접수, 내년 자체 백신 성공, 코로나19 상황 등이 있다. 백신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추가로 백신을 접종하는 '부스터 샷' 승인되면 CMO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