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바른미래당 “靑 ‘갈등 조장’ 인사…면도날 검증할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시대요구에 맞지 않는 개각 ‘혹평’
조국 법무부 장관 지명에…"국회 싸움터 만들겠다는 것"
“진선미 여가부 장관, 경질인가 총선 차출인가”

바른미래당 “靑 ‘갈등 조장’ 인사…면도날 검증할 것”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바른미래당은 9일 문재인 대통령이 중폭 개각을 단행한 것에 대해 “갈등 치유가 아닌 갈등 조장 인사”라며 “실망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김수민 바른미래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시대요구에 맞지 않는 개각”이라며 “인사청문회에서 면도날 검증을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세상 사람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 조국 전 민정수석을 지명한 것은 국회를 싸움터로 만들겠다는 것과 무엇 다른가”라며 “민의 수렴으로 국민의 뜻을 결집시켜야 할 중요한 시기에 왜 청와대가 국회에 갈등 조장 카드를 던지는 것인지 이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여가부 장관의 경우 임기를 1년도 채우지 못한 채 교체인데 능력이 없어서 경질인가, 아니면 총선을 위한 차출인가”라며 “애초 입각시킬 때 총선을 미리 내다봤다면 굳이 장관 기용을 할 필요가 없었던 것 아닌가”라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변인은 “국토부·교육부는 어떤가, 처음부터 근시안적인 개각 인사였다”며 “여가부와 함께 한꺼번에 인사를 하면 총선 개각의 비판이 두려워 살라미 전술처럼 쪼개기 인사를 할 작정인가”라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변인은 “바른미래당은 향후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각 후보자들이 국난 극복의 지혜와 자질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지를 면밀히 검증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