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한금융희망재단, 세종시 침산마을 야영장 '침산추월' 오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신한금융희망재단, 세종시 침산마을 야영장 '침산추월' 오픈 왼쪽부터 유다희 공공프리즘 대표, 신흥균 침산추월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 시장, 이춘우 신한은행 대전충남본부 본부장,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 국회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신한금융희망재단은 세종시 조치원읍에 위치한 침산 마을에서 '사회적 경제 육성을 통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사업'의 일환인 마을야영장 침산추월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사회적경제 육성을 통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사업은 마을 공터와 커뮤니티센터 등을 활용해 마을기업이 지속적인 수익과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마을 야영장의 이름인 침산추월은 침산에서 바라본 달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침산마을은 야영장을 방문한 사람들이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휴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이번 침산마을을 포함해 부산 사상구, 전남 순천 등 총 3곳을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마을 지역주민들의 자활사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 컨설팅 등을 위해 3개 지역에 최대 45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금융희망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침산 마을 주민들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가 스스로 발전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