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상혁 前방통위원장 '면직 집행정지' 신청 12일 심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TV조선의 종편 재승인 심사에서 점수 조작에 개입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한상혁 전 방송통신위원장의 면직 처분 관련 심문이 오는 12일 열린다.


한상혁 前방통위원장 '면직 집행정지' 신청 12일 심문 종합편성채널 재승인 심사점수 조작 혐의로 기소돼 면직 위기에 놓인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이 지난달 30일 오전 과천 방송통신위원회로 출근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1부(부장판사 강동혁)는 한 전 위원장이 윤석열 대통령을 상대로 낸 면직 처분 집행정지 신청의 첫 심문기일을 12일 오후 2시30분에 진행한다.


앞서 검찰이 한 전 위원장을 기소했고, 정부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방통위법)과 국가공무원법 등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한 전 위원장의 면직 절차를 진행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달 30일 한 전 위원장에 대한 면직안을 재가했다. 지난 1일 한 전 위원장은 면직 처분에 대한 취소소송을 제기하고, 집행정지 신청을 함께 접수했다.



한 전 위원장은 2020년 3월11일 TV조선 반대 활동을 해온 시민단체 인사를 심사위원으로 선임하고, 그해 4월 TV조선 평가점수가 조작된 사실을 알고도 묵인한 혐의로 지난달 2일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에 넘겨졌다.




김대현 기자 kd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