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연동 등 맞춤형 서비스 강화
고객 위치 기반 맞춤형 마케팅 선봬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OK캐쉬백을 운영하는 SK플래닛과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비즈니스 역량을 결합해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신규 고객 유치와 함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멤버십 연동 ▲고객 혜택 강화 ▲데이터 기반 CRM(고객관계관리)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각 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양사의 멤버십 가입이 가능해지고 CU포인트와 OK캐쉬백 동시 적립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은 별도 절차 없이 양사 앱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CU와 OK캐쉬백 간 멤버십 혜택도 강화한다. CU는 OK캐쉬백의 프리미엄 서비스인 '오키클럽'에서 업계 최초로 단독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특정 일자에 진행되는 '오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OK캐쉬백 결제 시 최대 30% 포인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OK캐쉬백 앱 내에서 CU 전용 쿠폰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SK플래닛의 데이터 자산을 활용해 고객 위치 기반 맞춤형 마케팅도 선보인다. 편의점 CU 신규 오픈 시 인근 거주 고객에게 CU쿠폰을 제공하거나, 여름 휴가철에 관광객이 증가하는 강원도와 같은 주요 관광 지역 주변 고객에게 CU쿠폰을 발행하는 차별화된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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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정후 BGF리테일 전략혁신부문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마케팅 역량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다양한 업계와 마케팅 협업을 통해 편의점을 넘어 소비 생활의 허브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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