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아산캠퍼스서 본선…식약처장상 등 정부기업상 혜택
호서대학교는 오는 25일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에서 '제2회 K-Food 제품개발 공모전 및 동아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행사는 전국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청년 창업 아이디어 발굴과 K-Food 산업 인재 양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학생들은 가공식품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인 제품 아이디어와 사업 기획 능력을 겨룬다.
고등부는 기획서를 중심으로 창의성과 문제 해결력을 평가받고, 대학부는 시제품 제작과 발표를 통해 실전 역량을 평가받는다.
예선은 11일까지 온라인으로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후 고등부 12팀, 대학부 15팀이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은 25일 아산캠퍼스에서 열린다. 특히 고등부 본선 진출팀에게는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도 제공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농촌진흥청장상, 충남도지사상, 충남도의회의장상, 충남교육감상 등 정부 및 지자체 기관장상 과 풀무원기술원장상, 글로벌종가혁신상(종가) 등 기업 연계 특별상도 수여된다.
고등부 수상자는 호서대 식품공학과 입학 시 장학금 혜택도 제공된다.
지금 뜨는 뉴스
채희정 기획처장은 "이번 대회는 본교 식품공학과의 졸업작품전과 PBL 교육을 외부와 연결한 IC-PBL 모델의 확장 사례"라며 "대학과 기업이 함께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학생들이 실제 산업 문제를 해결해보는 개방형 교육 플랫폼으로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충청취재본부 이병렬 기자 lby442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