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조달 절차 따른 컨소시엄…문제 없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이 광주교육청의 교육용 스마트 기기 보급 사업과 관련해 계약 업체 선정에 의문을 제기하고 나섰다. 광주교육청은 "정상 절차에 따라 진행된 계약"이라고 해명했다.
전교조 광주지부는 9일 보도자료를 내고 "광주교육청을 상대로 정보공개 청구를 통해 확인한 결과, 지난해에만 253억 원이 투입된 교육용 스마트 기기 보급 사업의 주사업자가 스마트 기기를 직접 제조·판매하는 업체가 아니라 인터넷 방송과 설치를 주로 하는 정보통신업체로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전교조는 "해당 업체가 어떤 기준으로 사업자로 선정됐는지, 계약 과정에 특혜는 없었는지 심각한 의문이 든다"며 "철저한 조사와 함께 투명한 정보 공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광주교육청은 "해당 계약은 조달청 전자 조달시스템을 통해 정상적으로 이뤄졌으며, 낙찰 사업자는 컴퓨터 제작업체, A/S 업체 등 5개 사로 구성된 컨소시엄"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단순 보급뿐 아니라 유지관리까지 포함된 사업 구조"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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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육청은 2023년부터 3년간 총 1천11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중·고등학교 전체 학생에게 노트북이나 태블릿PC를 지급하는 '교육용 스마트 기기 보급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청은 이 사업이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교과서 전면 도입을 대비한 것이라고 밝혔다.
송보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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