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편 시리즈 공개
삼성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 '삼성팝(Samsung POP)에 선보인 숏폼 콘텐츠 '백만명이 선택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시리즈가 150만뷰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증권업계 최다인 210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삼성증권은 ISA 가입자수 업계 최대인 '백만'을 강조하기 위해 재미있는 숏폼 컨텐츠 형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 콘텐츠 시리즈는 연애 고백, 푸쉬업, 권투 샌드백, 바둑 대국 편 등 총 4편으로 구성되며 총 151만뷰 조회수를 기록했다.
방일남 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장은 "ISA 계좌의 특장점을 설명하는 형식의 일반적인 홍보 방법에서 벗어나, ISA 가입자수 백만 글자를 활용한 언어유희로 2030 세대와 코드를 맞추기 위한 방법을 지속 고민했다"며 "앞으로도 재미있고 신선한 신개념 마케팅을 통해 투자자분들께 투자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ISA는 개인의 종합적 자산관리를 통한 재산형성 지원을 취지로 지난 2016년에 도입된 절세계좌이다. 한 계좌에서 다양한 금융상품을 담아 운용할 수 있고 일정기간 경과 후 세제혜택이 부여되는 장점이 있다. 연 2000만원 및 5년간 누적 최대 1억원 한도로 납입이 가능하다.
지금 뜨는 뉴스
한편, 삼성증권은 중개형 ISA 계좌 보유 고객 대상으로 최대 상품권 30만원을 지급하는 'Made by You 중개형 ISA 이벤트' 를 12월 말까지 실시한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엠팝(mPOP)'을 참고하면 된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