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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증정품으로 소아암 환아 돕는다…'나만의 온장고'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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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냉장고' 증정품 기부하는 방식
고객 참여에 따라 최대 4000만원 적립
소아암 환아 돕는 'RMHC코리아'에 기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다음 달 27일까지 모바일 앱을 통해 증정품을 나눔하는 '나만의 온장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GS리테일의 자체 앱 '우리동네GS'의 상품 보관 서비스인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진행된다.


GS25 증정품으로 소아암 환아 돕는다…'나만의 온장고' 캠페인 GS25가 ‘나만의 온장고’ 캠페인을 통해 소아암 환아들을 돕는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오른쪽)과 김윤아 RMHC 코리아 파트너십 담당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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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냉장고는 1+1, 2+1 등 행사 상품 구매 시 하나만 가져가고 나머지를 앱에 보관했다가 이후 어느 매장에서나 정해진 기간 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들은 나만의 냉장고에 보관된 상품 중 증정품을 선택해 '나눔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나눔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구글플레이나 애플스토어에서 우리동네GS 앱을 업데이트하면 된다.


GS25는 캠페인 기간 중 고객이 나눈 증정품 1개당 일정 금액을 적립해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RMHC) 코리아에 기부한다. RMHC 코리아는 소아암 환우와 가족들이 치료를 위해 병원 인근에서 머물 수 있도록 숙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단체다. GS25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총 4000만원 기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은 본인의 나눔 활동을 가족, 친구 등에게 메신저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올해 기준 나만의 냉장고에 보관되는 상품은 매월 약 100만개, 연간 1000만개가 넘는다. GS25는 상품을 보관 중인 고객이나 정해진 기간까지 보관 중인 상품을 이용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사전 알림을 통해 나눔하기 기능을 홍보해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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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GS25 주 고객층인 2030들은 환경 보호나 모범 기업 상품 소비에 적극적이고 이를 자신의 SNS에서 공유하면서 사회적 운동으로 확산시킨다"면서 "나만의 온장고 캠페인이 사회적으로 큰 호응을 얻어 우리동네GS 앱이 O4D(Online for Donation) 플랫폼으로도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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