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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상현 콜마 부회장 "K뷰티 성공·발전 위해 최선 다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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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서울뷰티위크'서 기조연설
한국콜마, 홍보부스·고객사 팝업 등 운용

윤상현 콜마 부회장은 '2024 서울뷰티위크' 개막식에서 "콜마는 K뷰티의 성공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일 한국콜마에 따르면 윤 부회장은 전날 서울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이 행사 기조연설에서 "K뷰티만의 스타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탄생할 수 있는 생태계는 완성됐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윤상현 콜마 부회장 "K뷰티 성공·발전 위해 최선 다할 것" 윤상현 콜마 부회장이 1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4 서울뷰티위크’ 개막식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콜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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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 부회장은 이어 K뷰티의 글로벌 경쟁력과 위상을 소개하고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가 성공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혁신에 기반한 연구·개발(R&D) ▲온라인 중심의 젊은 고객 확대 ▲일상을 책임지는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군 등을 K뷰티의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서울뷰티위크는 서울시와 국내 뷰티 기업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하는 뷰티 박람회다. 이달 1일부터 3일 동안 서울 DDP를 비롯해 명동·홍대·강남역 등 도심 뷰티 명소에서 진행된다. 올해는 K뷰티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 뷰티 브랜드에 대한 비즈니스 지원 확대에 방점을 뒀다.


한국콜마는 제조업자 개발생산(ODM) 업체로서 3회 연속 서울뷰티위크 대표 협력 기업으로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존에 선보였던 기업 홍보부스와 함께 인디브랜드로 구성된 '고객사 팝업스토어'도 함께 운영한다. 인디브랜드와 함께 지속적으로 동반성장해 나가겠다는 취지다.


콜마의 기업 홍보부스는 'Kolmar leads the market'이라는 콘셉트로 화장품 원료, 제형, 용기 등을 전시했다. 예비 창업자 또는 사업자들을 위한 컨설팅 프로그램도 이곳에서 진행된다. 컨설팅을 위해 지난달 13일부터 모집한 사전 접수는 공지 일주일 만에 마감됐다.


고객사 팝업스토어에서는 한국콜마와의 협업 중인 인디브랜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듀엠(DUEM), 메이크프렘(make P:rem), 디마르3(DEMAR3), 하멜(hamel), 유이크(UIQ), 투크(tooq), 릴릴(LYLYL) 등 인디브랜드 7곳의 스테디셀링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


한국콜마는 행사 이튿날인 2일부터 진행되는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 심사윈원으로도 참여한다. 밋업 피칭대회는 혁신기술과 독특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행사다. 수상 기업에게는 뷰티 선도기업과 비즈니스 협업 기회가 주어진다. 한국콜마는 2022년 제1회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트렌드 메이커(딘토)'에 6억원을 투자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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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마 관계자는 "올해 3번째로 개최하는 행사에 최근 K뷰티의 중심에 서 있는 고객사와 함께한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게 느껴진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여러 인디 뷰티기업들이 전 세계로 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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