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일산신도시 선도지구 선정 공모 접수 마감…22곳 신청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2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일산신도시 선도지구 선정 공모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 진행
이동환 시장 “신속한 주민 맞춤형 선도지구 재건축 추진에 행정력 집중”

일산신도시 선도지구 선정 공모 접수 마감…22곳 신청 일산신도시 전경. <사진=고양시>
AD

경기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지난 27일까지 일산신도시 노후계획도시 선도지구 선정을 위한 공모신청서 접수를 마감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6월 25일부터 시작한 일산신도시 선도지구 선정 공모에 따라 강촌마을(38구역), 백마마을(40구역) 등 총 22곳에서 공모 신청했으며, 시 선정 기준물량 6천호(최대 9천호) 대비 5배인 총 3만호가 접수됐다.


공모 신청된 총 22곳은 지역별로 일산동구 14곳, 일산서구 8곳이며, 주택유형별로는 아파트 11곳, 연립주택 10곳, 주상복합 1곳이다.


선도지구 선정은 시 공고문에 명시한 세부평가기준(정량평가)에 따라 고득점순으로 선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기준물량 6000호에 추가물량 3천호를 더하면 총 정비물량은 최대 9000호로 전망된다.


시는 제출된 공모 신청서류, 주민동의율 등을 10월까지 검증하고 평가 절차를 거친 후 11월에 최종적으로 국토부와 협의해 완료할 예정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1기 신도시인 일산신도시는 조성된 지 30년 이상이 지나 노후화가 심각한 상황이고 주민들이 재건축 사업 및 선도지구에 대한 관심이 많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선도지구를 시작으로 일산신도시의 도시공간 재창조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체계적인 주민 맞춤형 재건축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