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을’ 콘셉트로 성수동서 팝업스토어 열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세계적인 디자이너 웨일즈보너와 함께 손잡고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그레이스 웨일즈보너는 런던 출신의 패션 디자이너로 브랜드 웨일즈보너를 전개하고 있다. 그레이스 웨일즈보너는 2016년 LVMH 영 디자이너 프라이즈를 수상하며 스타 디자이너의 반열에 올랐고, 국내에서는 ‘아디다스’와 협업으로 대중적 인지도를 높였다.
이번 협업 상품은 ‘경계 없는(BORDERLESS)’를 주제로, 아웃도어와 패션의 경계를 허무는 것에 집중했다. 코오롱스포츠의 대표 기능성 의류에 웨일즈보너 특유의 색감을 더한 24개 스타일의 상품을 선보인다. 주력 다운 상품인 ‘헤스티아’와 하이킹화 ‘무브’를 비롯, 고어텍스 윈드스토퍼 재킷까지 웨일즈보너의 시각으로 재해석하여 새롭게 재탄생됐다. 이외에도, 웨일즈보너의 감각이 반영된 플리스 패딩 재킷, 스웨터, 카고 팬츠 등도 선보인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협업을 기념하며 26일부터 10월8일까지 성수동에 위치한 'EMPTY 성수'에서 웨일즈보너 협업 컬렉션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 ‘보더레스(BORDERLESS)’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낮과 밤의 경계인 ‘노을’을 콘셉트로 꾸몄다. 문화 간의 경계, 자연과 도시, 패션과 아웃도어의 경계를 허물었다는 내용을 표현했다. 고객들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자연 속 노을의 풍경과 협업 컬렉션을 동시에 감상하며, BORDERLESS의 메시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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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스포츠 관계자는 “이번 웨일즈보너와 컬래버레이션은 코오롱스포츠의 글로벌 브랜드로의 입지를 다질 수 있는 첫걸음"이라며 "팝업스토어에서 한층 더 패셔너블해진 코오롱스포츠를 만나 보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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