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담 엔지니어가 환기시스템 상태 점검
클리닝, 필터 교체 등
경동나비엔은 지난해 환기청정기 렌털과 함께 선보인 ‘나비엔 환기시스템 케어서비스’를 모든 제조사의 환기 제품을 대상으로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나비엔 환기시스템 케어서비스’는 환기 제품 관련 직영 서비스센터 교육을 이수한 전담 엔지니어가 클리닝, 필터 교체 등을 통해 환기 제품을 언제나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도록 돕는 서비스다.
경동나비엔은 이번에 제조사와 관계없이 환기시스템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공기 질 관리 제품은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필터가 막혀 성능이 저하되고 세균과 곰팡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 관리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쾌적한 공기를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서비스를 신청하면 환기시스템의 사용 환경과 작동 상태를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강력 진공청소기를 사용해 본체 내부와 ‘전열교환기’의 오염물질을 제거한다. 또한, 모든 제조사의 제품에 적용 가능한 맞춤 제작 필터로 큰 먼지와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기능의 ‘프리필터’와 ‘집진필터’를 교체한다.
지금 뜨는 뉴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경동나비엔은 ‘실내 공기 질 관리 기업’으로써, 모든 고객이 쾌적한 공기를 누릴 수 있도록 케어 서비스를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환기청정기’를 필두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관련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