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주시, 영주댐 수생태정원 조성 추진…기본구상 용역 착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5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생태습지, 친환경 탐방로 조성 계획

지속 가능 영주댐…영주시 랜드마크

영주시는 19일 오후 3시 시청 직소민원실에서 ‘영주댐 수생태정원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박남서 영주시장, 경제산업국장, 도시건설국장 등 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사의 착수보고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영주시, 영주댐 수생태정원 조성 추진…기본구상 용역 착수 영주시가 영주댐 수생태정원 조성 추진 기본구상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지고 있다.
AD

시는 국가정원에 대한 체계적인 가이드라인 수립을 목표로 ▲영주댐 수생태정원 사업추진 타당성 검토 ▲정원 조성에 필요한 정원 5종 이상에 부합하는 테마정원과 기타 필요한 시설계획 구상 ▲정원 대상지에 대한 포지셔닝 전략 도출 ▲정원 조성에 대한 미래비전 및 목표 제시 등을 수행한다.


영주댐 수생태정원 조성사업은 영주댐 관광자원화 사업으로 이산면 석포리, 내림리 일대 약 113만㎡의 부지에 생태습지 및 친환경 탐방로 등을 조성하고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영주댐 개발로 영주시의 새로운 관광거점을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우리 시가 가진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해 차별화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원을 조성하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 영주의 관광 경쟁력을 높이고 시민에게 양질의 휴식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국가정원 조성의 실현 가능성을 검토하고 구체적인 추진 방안 등을 수립해 사업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할 방침이다.

영주시, 영주댐 수생태정원 조성 추진…기본구상 용역 착수 영주댐 수생태 정원 위치도.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