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2024년 청년정책 공모전 개최
주거, 취·창업, 마음건강 등 5개 분야… 청년이 직접 제안하고 투표에 참여
광진구 거주 또는 활동 중인 19~39세 청년 대상… 이달 23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신청
온라인, 오프라인 투표 및 전문가 심사 거쳐 최종 수상자(팀) 선정… 표창 및 시상금 수여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청년의 날(9월 21일)을 맞아 광진구 청년에게 필요한 분야별 청년정책을 주제로 ‘2024년 청년정책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광진구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참신하고 체감도 높은 청년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내용은 ▲청년 주거 ▲취·창업 ▲생활지원 ▲문화 예술 ▲마음 ·신체 건강 5개 분야이며, 청년들은 직접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투표에 참여하는 등 청년정책 수립 과정에 참여해 볼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은 이달 23일까지 참가 신청서,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해 ‘서울청년센터 광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광진구에 거주하거나 지역 내 학교(직장)에 재학(재직) 중인 19~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2인 이상으로 팀을 꾸려 신청하는 경우에는 대표자가 광진구 청년이면 참여 가능하다.
구는 온라인 사전투표 및 청년의 날 현장투표, 전문가 심사를 거쳐 9월 말 최종 수상자(팀)를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겐 구청장 표창 및 대상(1명) 50만 원, 최우수상(1명) 30만 원, 우수상(3명) 1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광진구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구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이번 청년정책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광진구는 청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활발히 소통하며, 청년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