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저귀 사이즈만 10종…유한킴벌리, '하기스' 세분화로 경쟁력 강화

시계아이콘01분 08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지난달 8단계(수퍼점보) 사이즈 내놔
4월에는 여름용 기저귀도 3종 출시

유한킴벌리 아기 기저귀 브랜드 ‘하기스’가 제품 세분화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세분화된 다품종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제조 역량도 갖춰 수입 제품이나 신생 브랜드가 쉽게 모방할 수 없게 하는 차별화 전략이다.


기저귀 사이즈만 10종…유한킴벌리, '하기스' 세분화로 경쟁력 강화
AD


12일 유한킴벌리에 따르면 지난달 하기스는 8단계(수퍼점보) 사이즈 기저귀를 출시했다. 2020년 7단계(특점보)가 나온 이후 4년 만이다. 이른둥이용 초소형 기저귀(소형·중형)부터 8단계까지 하기스가 제공하는 사이즈만 10개에 이른다. 하기스 내에도 네이처메이드, 매직컴포트, 맥스드라이, 네이처메이드 밤부, 보송보송 등의 라인업이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선택지는 더 다양해진다.


8단계는 성장이 빠른 아기들과 고월령 아기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7단계 대비 제품 길이는 10㎜ 더 길어졌고, 허리와 허벅지 둘레는 30㎜ 넓어졌다. 주 대상은 22~29㎏ 아기다. 흡수력 또한 10% 증가했다. 8단계는 우선 네이처메이드와 맥스드라이에 적용됐다.


8단계 기저귀는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지난 4월 유한킴벌리 자사몰 ‘맘큐’ 고객 가운데 6단계(점보), 7단계 사용 고객 74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절반 이상이 ‘8단계 사용 의향이 있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7단계 소비자일수록 그 경향이 높아지는 것으로 확인됐다.


유한킴벌리는 지난 4월 네이처메이드 썸머 기저귀, 네이처메이드 퓨어코튼 썸머, 매직컴포트 썸머 등 여름 기저귀 3종을 내놓기도 했다. 네이처메이드 썸머 기저귀는 듀얼 흡수 씬테크 코어를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흡수 속도와 역류량을 각각 30%, 50% 이상 향상시켰다. 두께 또한 30% 얇아졌다. 자연유래 라이오셀과 알로에 로션이 들어간 네이처 썸머 쿨링 안 커버가 기저귀 속 온도를 최대 2도 낮춰준다는 실험 결과도 얻었다. 네이처메이드 퓨어코튼 썸머는 여름철 순면 의류나 속옷을 선호하는 이들이 있다는 점에서 착안한 제품이다. 기존 대비 약 25% 얇으면서 통기성과 흡수력을 겸비하도록 설계됐다.


유한킴벌리는 국내에서 하기스를 처음으로 선보인 1983년 이후 40년 넘게 우리나라 아이들에게 잘 맞는 기저귀를 연구하며 빅데이터를 구축해왔다. 이를 통해 ‘하기스 인공지능(AI) 피팅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맘큐 애플리케이션에서 아기 키, 몸무게 등을 입력하고 기저귀를 입은 모습을 촬영해 올리면 AI가 자동으로 사이즈를 추천해주는 방식이다.


AD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자동차에도 가솔린, 하이브리드, 전기 등이 있고 그 안에 차종이 여럿인데다, 차종에도 옵션이 여러 가지인 것처럼 하기스도 고객들의 요구를 발견해 기저귀에 현실화한 것”이라고 말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