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장우 대전시장, 경제부총리에 현안사업 국비 지원 요청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5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트램 건설,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운영 지원 등

이장우 대전시장, 경제부총리에 현안사업 국비 지원 요청 이장우 대전시장이 5일 최상목 경제부총리를 만나 현안 사업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 / 대전시
AD

이장우 대전시장은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최상목 경제부총리를 만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


이 시장은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운영 지원 △사정교~한밭대교 도로개설 등 주요 현안사업의 지원 필요성을 집중적으로 설명했다.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은 특성상 적자 운영이 불가피해 인건비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하반기 착공을 앞둔 트램, 도심권 혼잡 개선 및 간선 기능 확보가 필요한 사정교~한밭대교 도로 개설도 신속한 추진을 위해 국비가 필요하다.


이 시장은 동·서 단절로 도시발전을 저해하고 있는 ‘대전교도소 이전 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와 국립대전현충원 방문객을 위한 주변 인프라 확보 및 보훈문화 기반 조성을 위한 ‘호국보훈파크 조성’ 지원도 요청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민선 8기 후반기 도약을 위한 중요한 시기인 만큼 주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국비 확보 및 현안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세종충청취재본부 박종명 기자 cmys041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