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美, 가자전쟁 휴전 수정안 이스라엘·하마스에 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8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미국이 기존 '3단계 휴전안'의 일부 수정안을 전쟁 당사자인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에 제시했다.


"美, 가자전쟁 휴전 수정안 이스라엘·하마스에 제시" 이스라엘 공격으로 검은 연기가 치솟고 있는 가자지구.[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미국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는 28일(현지시간) 이같이 보도했다. 미국의 수정안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말 발표한 기존 3단계 휴전안에 하마스가 지난 11일 수정 제안을 전달한 가운데 나온 것으로 이목이 집중된다.


앞서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은 하마스의 수정 제안에 대해 "일부 (수용) 불가능한 내용을 포함한 여러 변경사항을 제안했다"며 "중재자들이 견해차를 좁히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악시오스는 미국의 수정안에 대해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입장차를 좁히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미국이 카타르, 이집트 등 휴전 중재국과 함께 만들었다"고 3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미국의 수정안은 기존 휴전안의 8조를 고친 것이다. 8조는 휴전안 1단계를 이행하는 동안 가자지구의 '지속가능한 평온' 등 2단계의 명확한 조건을 설정하기 위해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시작할 협상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태원 기자 peaceful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