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SKT, 지배구조 개편 기대감…목표가 유지"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하나증권은 26일 SK텔레콤(SKT)에 대해 "지배구조 개편 관련 기대감이 높아질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원을 유지했다. 전날 종가는 5만2300원이다.


[클릭 e종목]"SKT, 지배구조 개편 기대감…목표가 유지"
AD

이날 김홍식 하나증권 연구원은 "배당 및 주주이익환원 규모로 보면 절대 저평가인 상황에서 지배구조 개편 스토리가 나와주고 있어서 주가 상승 압력이 커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SK그룹 지배구조 개편이 이뤄질 경우 SKT엔 유리한 구조가 될 전망이다. 김 연구원은 "(그룹 회장의) 이혼소송 이슈가 없었다고 해도 총수의 배당금 수령 여부는 중요한 사항이다. SKT 주주 입장에선 향후 높은 배당금을 계속 받을 가능성이 커졌다"며 "또한 SK스퀘어 지분율을 높이기 위해 주식 현물 출자를 통한 유상 증자에 나선다고 가정하면, SKT 주가가 올라야 유리한 구조"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올해 2분기 실적이 좋진 않지만 통신 3사 중 가장 양호한 실적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다"며 "기대 주주이익환원 수익률로 보면 절대 저평가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김 연구원은 "SKT 주가가 5만원을 지지하는 가운데 상승 시도를 지속하고 있지만, 여전히 답답한 주가 흐름이다. 내달 서서히 주가 상승 흐름을 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며 "그룹 지배구조 개편 방향이 SKT에 유리한 구조로 갈 수밖에 없다는 투자가들의 인식이 점차 확산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대현 기자 kd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