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카페24, 유튜브 쇼핑 출시로 총거래액 성장 가시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신한투자증권은 20일 카페24에 대해 유튜브쇼핑 전용 스토어 출시로 카페24의 총거래액(GMV) 성장 가시성이 더욱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김아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유튜브쇼핑 GMV가 얼마나 빠른 속도로 올라올지 예측하기 어렵지만 유튜브가 국내 이커머스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력이 계속 커질 것임은 자명하다”며 “단기 밸류에이션 부담보다는 전체시장(TAM) 확장을 즐길 때”라고 분석했다.


전날 업계에 따르면 유튜브는 세계 최초로 유튜브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오픈했다. 쇼핑 동선이 외부링크에서 유튜브 웹/앱내로 확장된 것이다. 페이지 이탈없이 유튜브 내에서 상품을 바로 주문할 수 있다.


그는 “전반적으로 해외 틱톡샵/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유사한 형태”라며 “도입 간편할 뿐더러 판매자와 크리에이터 니즈가 일치해 기존 외부링크 방식 대비 유튜브쇼핑 전용 스토어의 확산이 빠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그는 “기존 사업과 유튜브쇼핑 가치를 나눠 밸류에이션 하는 방법 제안한다”며 “유튜브쇼핑 GMV와 멀티플을 얼마나 긍정적으로 보는지에 따라 적정 기업가치 달라지겠으나 전날 30% 오른 주가에도 여전히 업사이드 남았다”고 분석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