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알파즈의 셀러브리티 커뮤니티 ‘알파스테이트’가 파티 및 공간 기획 브랜드 '스페이스카우보이'와 대규모 복합 문화 페스티벌 ‘알파즈나잇 - 애프터 글로우(AFTER GLOW)'를 주최한다.
우주여행처럼 강렬한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뜻의 ‘스페이스카우보이'는 음악, 패션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인 단체로, 특유의 감각으로 개성 넘치는 파티와 브랜드 행사를 주최한다. 테크하우스, 힙합, UKG 등 서브컬쳐의 메카인 이태원을 중심으로 영향력을 확대해 왔다.
국내외 최정상급 아티스트가 참석하는 ‘알파즈나잇-애프터글로우(AFTER GLOW)’는 2,000여 명의 셀러브리티와 서브컬쳐를 선도하는 이들이 모이는 대규모 페스티벌이다. 스페이스카우보이의 개성 강한 서브컬쳐 콘텐츠와 알파스테이트가 가진 셀럽 커뮤니티 영향력의 시너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차로 공개된 라인업에는 구독자 410만 명 이상의 언더그라운드 일렉트로닉 DJ Varg, 남미권 iTunes 스트리밍 1위 아티스트 홀랜드가 포함되어 있다. Varg는 전 세계 200개 이상의 도시에서 진행되는 공연 채널 보일러룸-스톡홀름의 메인 DJ로 참여했으며, 홀랜드는 뮤직비디오 1500만 뷰를 달성한 최초의 커밍아웃 아티스트다. 공개된 두 아티스트 외에도 최정상급 아티스트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알파스테이트 브랜드오너 김정훈은 “알파스테이트와 '스페이스카우보이'의 협업은 사회적 영향력을 가진 알파스테이트 멤버분들에게 ‘스페이스카우보이'가 가진 서브컬쳐 기반의 문화를 선보임으로써 새로운 문화를 공유하고 영감을 제공하는 데에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알파스테이트와 스페이스카우보이가 공동주최하는 ‘알파즈나잇-애프터 글로우(AFTER GLOW)’의 자세한 정보는 알파스테이트공식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페스티벌 입장권은 알파스테이트 멤버에 한하여 오는 19일까지 독점적으로 판매된다.
알파즈는 ‘Be Alpha, Meet Alpha’라는 슬로건 아래 셀러브리티를 위한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사업을 전개하는 브랜드로 최상의 성취와 영감을 주고받을 수 있는 셀러브리티 커뮤니티를 통해 제2의 피에르 베르제와 이브 생 로랑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
또한 셀러브리티, 예술직, 전문직 등만 가입할 수 있는 폐쇄형 커뮤니티 앱 '알파스테이트'는 네트워킹, 모임, 파티, 데이팅 등의 서비스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