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HLB글로벌, 미디어 커머스 중심 종합 소매업으로 업종변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1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HLB글로벌은 29일 비금속광물 광업에서 미디어 커머스 중심의 ‘종합 소매업’으로 업종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HLB글로벌이 자원환경사업부를 분리해 'HLB리소스'라는 새로운 자회사를 신설하기로 했다. 미디어 커머스 분야에 더욱 집중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물적분할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 오는 7월 31일에 임시주주총회를 연다.


HLB글로벌은 2022년 12월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기업 '티아이코퍼레이션'을 인수해 흡수 합병하며 미디어 커머스 사업부를 신설했다. 기존 B2C 사업에서 D2C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다양한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사업을 확장해 왔다. 주요 제품으로는 휴대용 마사지기 '스파알', 남성 향수 '조마드', 차량 용품 '카밈', 영유아 방문미술 교육 브랜드 '파파덕' 등이 있다.


HLB글로벌은 2023년 합병을 통해 본격적인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 1분기 별도 및 연결기준으로 각각 흑자 전환했다. 올해 각 사업부문 효율화와 전문화를 통해 향후 매출과 이익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광재 HLB글로벌 대표는 "업종 변경을 통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라이프 케어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미디어 커머스 분야에서 고객에게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공급해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 시장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내겠다"고 덧붙였다.



HLB글로벌은 미디어 커머스 분야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며, 전문화된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주주가치와 기업가치의 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