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에 투자해주세요”… 대경경자청, 투자상담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6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산업은행 등 투자회사 10곳 참여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병삼)은 오는 22일 오후 2시 포항 시내 포스코 국제관에서 바이오헬스케어 기업과 벤처캐피탈(VC)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DGFEZ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투자 네트워킹 DAY’를 개최한다.


이번 투자상담회는 바이오·헬스 유망 기업과 투자사 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투자 생태계 조성과 투자유치 채널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이날 행사는 6개의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이 기업별 핵심기술과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참석 투자회사 10곳으로부터 투자유치를 유도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발표 기업들은 20분 동안 프레젠테이션을 열고, 10분 동안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에 투자해주세요”… 대경경자청, 투자상담회 개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AD

바이오헬스케어 참가 기업으로는 헬시버디, 바이오엔, 딜라이트푸드, 쓰리브룩스테라퓨틱스, 카멜바이오사이언스, 옴니아메드 등 6개사가 있다.


벤처캐피탈로는 포항공과대학교 기술지주, KDB산업은행, 패스파인더에이치, 키움인베스트먼트, 인라이트벤처스, 쿼드자산운용, 아주IB 투자, 흥국증권/신한캐피탈(Co-GP), 솔리더스인베스트먼트, 스틱벤처스 등 10개사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바이오헬스케어 기업들이 투자자와 직접 소통하며 투자유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로, 지역 바이오헬스 산업의 발전과 기업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행사는 경제자유구역 내 혁신생태계를 보다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 주최하고, 포항테크노파크와 포항바이오기업 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이현모 기획행정실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바이오헬스케어 기업들이 더 많은 투자 기회를 얻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