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성군, 내달 3일까지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신청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남 장성군은 내달 3일까지 ‘운행차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30일 밝혔다.


군은 사업비 9900만원을 투입해 30대 물량을 지원할 계획이며 지원 대수는 예산 범위 내에서 조정 가능하다.

장성군, 내달 3일까지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신청 장성군청 전경.[사진제공=장성군]
AD

지원 대상은 공고일인 올해 4월 23일 이전에 사용 본거지가 군으로 등록돼 있는 배출가스 5등급 경유 차량을 대상으로 하며 지방세,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등 체납이 없어야 한다.


또 정부 지원을 받아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을 개조한 차량은 지원받을 수 없다.


소·중·대형 등 장치 크기에 따라 대당 약 280~650만원이 지원되며, 10%의 자부담이 발생한다.


대상자 선정 시 우선 순위는 ▲생계형 차량 ▲영업용 차량 ▲총 중량 3.5t 이상 차량이며, 의무 운행기간 2년을 고려해 연식이 최신인 차량 순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온라인, 방문, 우편 접수 모두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소유주가 차량 등록증을 지참해야 하며, 개인의 경우 신분증, 법인은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 등본, 대표자 신분증을 가지고 장성군 환경과로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글 중 ‘(정정)2024 운행차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한규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