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전자 "자사고객 10명 중 8명 AI 워시타워·워시콤보 선택"

시계아이콘00분 4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세탁기·건조기 따로 안 사는
복합형 제품 구매 고객 늘어"

LG전자는 올해 LG 베스트샵에서 세탁기나 건조기를 구매한 고객 10명 중 8명은 세탁과 건조를 하나의 제품에서 해결하는 '복합형 세탁건조기'를 구매했다고 8일 밝혔다.


LG전자 "자사고객 10명 중 8명 AI 워시타워·워시콤보 선택" LG전자 복합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와 워시콤보.[사진제공=LG전자]
AD

LG전자는 복합형 제품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를 2020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했다. 출시 첫해 전체 LG전자 세탁기·건조기 국내 판매량에서 복합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40%가량을 차지했다. 워시타워가 인기를 끌면서 비중은 지난해 약 70%로 확대됐다. 또 다른 복합형 제품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를 지난달 출시한 뒤에는 복합형 제품 판매 비중이 77%로 더 늘었다.


워시콤보는 시작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세탁물을 꺼내지 않고 건조까지 마치는 제품이다. 워시콤보는 사이즈가 크지 않아서 인테리어를 하기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단에 4kg 용량 통돌이세탁기 '미니워시'를 추가 설치해 드럼세탁기·건조기·미니워시를 '3-in-1'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미니워시는 LG전자 제품에만 탑재된 기능이다. 세탁·건조를 하면서 섬세한 의류나 속옷, 아기옷 등을 분리 세탁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워시콤보 구매 고객 10명 중 7명은 미니워시를 함께 구입했다고 LG전자는 전했다.


또 워시타워와 워시콤보에는 LG전자만의 'AI DD모터'가 들어 있다. AI가 고객이 투입한 세탁물의 무게, 습도, 재질을 분석해 LG전자만의 세탁·건조방법인 6모션 중 옷감을 보호하는 최적의 모션으로 세탁·건조해준다.



정광우 LG전자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세탁량이 많아 세탁과 건조를 동시에 원하는 고객들은 워시타워를, 버튼 한 번으로 간단히 세탁과 건조를 끝내려 하는 고객들은 워시콤보를 선택한다"며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