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건조기 따로 안 사는
복합형 제품 구매 고객 늘어"
LG전자는 올해 LG 베스트샵에서 세탁기나 건조기를 구매한 고객 10명 중 8명은 세탁과 건조를 하나의 제품에서 해결하는 '복합형 세탁건조기'를 구매했다고 8일 밝혔다.
LG전자는 복합형 제품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를 2020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했다. 출시 첫해 전체 LG전자 세탁기·건조기 국내 판매량에서 복합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40%가량을 차지했다. 워시타워가 인기를 끌면서 비중은 지난해 약 70%로 확대됐다. 또 다른 복합형 제품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를 지난달 출시한 뒤에는 복합형 제품 판매 비중이 77%로 더 늘었다.
워시콤보는 시작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세탁물을 꺼내지 않고 건조까지 마치는 제품이다. 워시콤보는 사이즈가 크지 않아서 인테리어를 하기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단에 4kg 용량 통돌이세탁기 '미니워시'를 추가 설치해 드럼세탁기·건조기·미니워시를 '3-in-1'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미니워시는 LG전자 제품에만 탑재된 기능이다. 세탁·건조를 하면서 섬세한 의류나 속옷, 아기옷 등을 분리 세탁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워시콤보 구매 고객 10명 중 7명은 미니워시를 함께 구입했다고 LG전자는 전했다.
또 워시타워와 워시콤보에는 LG전자만의 'AI DD모터'가 들어 있다. AI가 고객이 투입한 세탁물의 무게, 습도, 재질을 분석해 LG전자만의 세탁·건조방법인 6모션 중 옷감을 보호하는 최적의 모션으로 세탁·건조해준다.
정광우 LG전자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세탁량이 많아 세탁과 건조를 동시에 원하는 고객들은 워시타워를, 버튼 한 번으로 간단히 세탁과 건조를 끝내려 하는 고객들은 워시콤보를 선택한다"며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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