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의과학대, 고령친화우수식품 실증사업 업무협약 체결

시계아이콘00분 38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 산학협력단은 지난 2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의 재가노인대상 고령친화우수식품 실증사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부산시 부산진구, 경남 합천군, 풀무원 푸드머스, 부산진노인복지관, 합천노인통합지원센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협의체를 구성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의과학대, 고령친화우수식품 실증사업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동의과학대 산학협력단 이화석 단장,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 부산진구노인복지관 한정민 관장, 부산진구 복지교육국 전영희 국장, 경남도 합천군 행정복지국 김해식 국장, 합천노인통합지원센터 이희목 센터장, 풀무원 푸드머스 문현기 상무.
AD

고령친화우수식품은 고령자의 섭취, 영양보충, 소화·흡수 등을 돕기 위해 물성, 형태, 성분 등을 조정해 제조·가공하고, 고령자의 사용성을 높인 제품이다.


아울러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제도를 운용해 2023년 말까지 34개 기업 176개 제품을 지정했다.


2024년 고령친화우수식품 실증사업은 고령친화우수식품의 소비확대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자 도시와 농촌 지역의 1인 가구 맞춤돌봄 재가노인에게 고령친화우수식품과 이와 유사한 물성을 가진 후보식품으로 구성된 4주 사이클의 식품꾸러미를 12주간 제공한 후 건강개선 효과를 관찰하는 사업이다.


연구책임자인 동의과학대 외식산업학부 한진숙 교수는 “노인급식관리 관련 전문성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실증사업을 통해 재가노인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한 삶을 지속할 수 있는 현실적인 식사영양관리서비스 모델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동의과학대 이화석 산학협력단장은 “우리나라가 초고령사회에 접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사업은 선제 대응과 정책 마련을 위한 실증사업으로 대학에서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AD

동의과학대 산학협력단은 부산진구 재가노인을 대상으로 식사영양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커뮤니티키친 ‘온마을사랑채’와 부산진구 내 어린이와 사회복지시설의 급식관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부산진구어린이시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노인급식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