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가 기존 토스뱅크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며 금융 콘텐츠 플랫폼으로 거듭났다고 3일 밝혔다.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최신 금융 정보도 얻을 수 있게 됐다고 토스뱅크는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요즘 금융 이슈’와 관련된 한층 높아진 금융 소비자 편의성을 제공한다. 정책, 거시경제, 부동산 등 9개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금융 및 경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토스뱅크 자체 제작 콘텐츠인 ‘토스뱅크 에디션’은 금융 소비자들의 관심사에 기반한 시의성 있는 금융 콘텐츠를 제공한다. 검색 트렌드를 기반으로 관심사를 파악한 후 궁금증을 직접 풀어준다. ‘토스뱅크 사용팁’은 토스뱅크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직접 정보를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한다.
여기에 큐레이션 콘텐츠도 새롭게 더했다. ‘토스뱅크 큐레이션’은 기관, 미디어, UGC(소비자가 직접 제작한 소통형 콘텐츠) 가운데 신뢰할 수 있는 금융 콘텐츠를 토스뱅크가 직접 선별해 제공하는 경우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고객들의 일상 속 금융 궁금증을 발빠르게 해결하는 소통형 ‘금융 콘텐츠 플랫폼’으로 거듭난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더 이상 금융 소비자들이 불필요한 정보에 노출될 필요가 없도록 토스뱅크가 최전선에서 고민하고 먼저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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