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과정 피해로 도움 필요한 라이더 지원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들이 배달 과정 중 예상치 못한 분쟁 피해나 어려움에 처한 경우 법률 자문을 받을 수 있는 ‘라이더 법률지원센터’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라이더 법률지원센터는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의 법률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설립됐다. 라이더는 배달 과정 중 협박, 폭언, 폭행, 성희롱 등의 피해 상황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경우 배민커넥트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법률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그동안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이 배달 수행 중 피해를 입는 경우, 라이더들을 보호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펼쳐왔다. ▲피해 상황 발생 시 즉각 현장 이탈 조치·안내 ▲배달 중이던 음식비용 회사부담 ▲즉시 배차취소 ▲폭언·폭행·성희롱 대응 가이드 제공 ▲심리케어 프로그램 ▲우아한라이더살핌기금 등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배달의민족은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만큼 법률지원뿐 아니라 배달 수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피해로부터 라이더를 최대한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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