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마창대교, 올해도 지역인재 육성에 힘 보태 … 장학금 1100만원 기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6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마창대교, 올해도 지역인재 육성에 힘 보태 … 장학금 1100만원 기탁 경남 창원시 마산가포고등학교 학생들이 마창대교로부터 장학금을 받았다. [사진제공=마창대교]
AD

주식회사 마창대교가 올해도 인근 초·중·고등학교에 장학금 총 1100만원을 쾌척했다.


마창대교 측은 지난 1일 경남 창원 양곡초, 양곡중, 가포고 학생 5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장학생은 각 학교 운영위원회에서 대상자를 심의한 후 선발했다.


마창대교는 창원시 마산합포구 가포동과 성산구 귀산동을 연결하는 바다 위 다리로 2008년 7월 개통 후 하루 4만여 대의 차량이 이곳을 이용한다.


이를 운영, 관리하는 주식회사 마창대교는 지속가능경영(ESG)을 실천하는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MKIF)가 대주주인 기업으로 도로 상태 최적화, 근로자 산업재해 예방, 지역사회 발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22년 경남지역 나눔명문기업으로 가입한 후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 기부, 창원시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 사회복지시설 및 문화예술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펼치고 있다.



김성환 대표는 “올해도 장학금 기탁으로 지역인재 육성에 이바지하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와 지역민 삶에 힘을 보태는 명품 대교가 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