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타부리 지역 초대형 복합 쇼핑몰 입점
총 58석 규모…현지 특화 메뉴 선보여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태국에 두 번째 매장을 열고 시장 확대에 나섰다.
bhc치킨은 지난달 30일 태국 방콕 근교의 위성도시 ‘논타부리(Nonthaburi)’에 현지 2호 매장인 ‘센트럴 웨스트 게이트(Central West Gate)점’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센트럴 웨스트 게이트 쇼핑몰은 식음료, 뷰티, 패션 등 500여 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초대형 복합 쇼핑몰로, 동남아에서도 주말 유동인구가 많기로 손꼽히는 지역의 대표적 랜드마크다.
bhc 센트럴 웨스트 게이트점은 약 132㎡(40평), 총 58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bhc치킨을 상징하는 옐로우톤 인테리어를 기본으로 가족, 연인 등 쇼핑몰을 방문한 모든 고객층이 함께 식사를 즐기기에 적합한 밝은 느낌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분위기로 꾸며졌다.
이 매장은 K-푸드에 대한 동남아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bhc치킨의 대표 치킨 메뉴와 떡볶이, 김치볶음밥 등 한식을 결합한 현지 특화 메뉴를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순살 조각치킨, 윙스타 시리즈 등 부분육 메뉴와 함께 닭 특수부위를 활용한 ▲뿌링클 치킨 스킨(껍질) ▲뿌링클 치킨 조인트(연골) 등 특별 메뉴도 선보였다.
bhc 해외사업팀 정호영 이사는 “bhc치킨의 동남아 시장 공략 키워드는 국내 시장 콘셉트에 한정되지 않은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이라며 “태국을 비롯한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홍콩에서 치킨 프랜차이즈를 넘어 K-치킨과 K-푸드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외식 레스토랑으로, 메뉴 구성의 다양성과 밝고 경쾌한 매장 인테리어로 가족 외식과 데이트 및 모임 장소 등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지난 1월 오픈한 태국 1호점이 주말뿐 아니라 평일에도 웨이팅이 필수일 정도로 현지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며 “bhc치킨은 동남아, 북미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bhc치킨은 현재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미국, 태국 이상 5개 국가에서 총 13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올해 상반기 중 대만 1호점을 오픈한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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