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국 국공립대 교수들 "정부 '2000명 의대 증원' 규모 조정해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객관적 데이터 기반해야"

전국 국·공립대학교수회연합회(국교련) 공동회장단이 정부의 의대 정원 '2000명 증원' 원칙을 조정해야 한다는 입장을 냈다.


전국 국공립대 교수들 "정부 '2000명 의대 증원' 규모 조정해야" 한덕수 국무총리가 지난 26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열린 의료 개혁 관련 현안 논의에 참석하고 있다.[사진=김현민 기자]
AD

국교련은 29일 긴급 성명서를 통해 "의대 증원 규모는 다양한 이해 당사자가 참여해 보다 객관적인 데이터와 과학적 근거에 기반해 적정 범위를 다시 찾아야 한다"며 "정부가 2000명 증원 원칙을 성역화하면 의료계와 대화가 불가능해짐은 물론, 의대 증원이 오히려 한국 사회를 나쁜 방향으로 몰아버릴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부는 2000명을 증원의 '잠정적 최대 수'로 정하고 교육 현장의 준비 상황에 따라 조정 가능함을 밝히며 협의해달라"고 제안했다.


'전공의 면허 정지' 방침 철회도 정부에 요청했다. 국교련은 "정부는 의학 교육과 치료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교수와 전공의가 대화의 테이블로 돌아올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다해야 한다"며 "전공의 면허 정지 철회가 그러한 노력의 출발점이 돼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의대 증원이 이공계 교육 등 교육 전반에 미치는 영향과 입시 및 사교육에 미칠 영향도 합리적으로 예측해 증원 수 결정에 고려해달라"며 "필요하면 의료 관련 협의체와 별도의 협의체를 꾸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서희 기자 daw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