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옵트론텍, 전장 부문 성장 주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키움증권은 옵트론텍에 대해 본격화되는 전장 부문의 성장에 주목해야 된다고 21일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옵트론텍은 지난해 매출액 2321억원, 영업이익 150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16%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이다. 오현진 키움증권 연구원은 "2023년 턴어라운드를 시현한 동사의 실적 개선세는 올해에도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갤럭시S 시리즈 판매 호조 및 국내 및 중화권 스마트폰 제조사의 폴디드 줌 관련 부품의 견조한 수요에 기인한다"고 말했다.


키움증권은 옵트론텍에 본격화되는 전장 부문 성장을 주목해야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옵트론텍은 모바일 광학 필터 중심의 사업구조에서 벗어나, 전장용 등으로 광학 부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옵트론텍은 차량용 카메라 렌즈 및 IR 필터 또한 올해 글로벌 전기차 업체 향 등으로 납품 확대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광학렌즈 및 모듈 부문의 매출 비중은 지난해 17%에서 2024년 27%, 2025년 38%로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오 연구원은 올해 옵트론텍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2640억원과 183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4%, 22%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광학 필터 및 모듈을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생산하면서, 전장용 정밀 광학계 기술 및 3D 뎁스(Depth) 구현 광학 부품 등을 개발했다"며 "전장 및 IT 산업 내 광학 부품 쓰임새가 확대됨에 따라, 동사의 광학 관련 부품 수요도 꾸준하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