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헤드업디스플레이, 태양광 하이패스 등 장착
부가세 포함 8290만원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사진제공=아우디코리아)
AD

아우디의 중형 카브리올레 세단 'A5'의 연식 변경 모델이 국내에 출시된다.


아우디코리아는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2024년식 모델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7단 S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했다. 최대 265마력, 최대 토크 37.7㎏f·m를 낼 수 있다.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를 통해 주행 상황에 맞게 구동력을 배분했다.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와의 조합으로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6.0초, 최고 속도는 시속 210㎞다. 연비는 복합 기준 10.7㎞/ℓ(도심 9.5㎞/ℓ, 고속도로 12.5㎞/ℓ)다. 구동 스타일을 조절하는 '드라이브 셀렉트'가 장착돼 도로 상황과 취향에 맞게 주행을 최적화할 수 있다.


외관의 경우 19인치 5-암 커터 디자인 휠과 알루미늄 윈드쉴드 프레임을 장착했다. 천 소재의 소프트톱은 단열과 방음에 우수하며 시속 50㎞ 이하에서는 15초 만에 열리고 닫힌다.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및 LED 테일라이트’가 적용돼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광선이 배열됐고, 빛의 밝기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실내는 블랙 헤드라이닝, 시프트 패들과 열선 기능이 포함된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유광 블랙 센터 콘솔 엑센트 등이 적용됐다.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이번 연식에는 태양광 충전 무선 하이패스가 새로 추가됐다. 주행 정보와 내비게이션의 진행 방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운전석 전면 유리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와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및 360° 서라운드 뷰 카메라, 파크 어시스트도 탑재됐다.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전방 상황에 따라 필요시 긴급 경고를 하고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제동하는 '프리센스 시티'와 '사이드 어시스트', 앞좌석 전·측면 무릎 보호 에어백 등이 장착됐다.



차량 가격은 부가세 포함 8290만원이다. 차량 구매 고객에게 기본으로 제공되는 무상 쿠폰인 소모품 정비 쿠폰에 더해, 2024년식 차량을 구매한 고객부터는 온라인과 전화로 예약이 가능한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를 3년간 편도 6회를 추가 제공한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