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아대, ‘비교과 프로그램 활동 시상식’ 개최

시계아이콘01분 0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비교과 적극 참여 학생 230명 선정

장학금 수여·서포터즈 수료식 진행

동아대학교 교육혁신원(원장 강영조)은 비교과 교육 성과를 확산하고 학생들의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2023학년도 비교과 프로그램(DECO) 활동 시상식’을 개최했다.

동아대, ‘비교과 프로그램 활동 시상식’ 개최 DECO장학금 수상자들과 DECO 서포터즈 수료자들이 강영조(앞줄 맨 왼쪽) 교육혁신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승학캠퍼스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지난 21일 열린 이 날 시상식은 ‘DECO 장학금 수여’와 ‘DECO 서포터즈 8기, 9기 수료식’으로 나눠 진행됐다.


비교과 프로그램은 교과 교육과정 외 별도로 개설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특강·멘토링·공모전·캠프 등 종류가 다양하다. 현재 동아대는 연간 500여건 이상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 2만명 이상(중복 참여 포함) 재학생이 해마다 참여하고 있다.


DECO 장학금 시상식은 2023학년 한 해 동안 특히 적극적인 비교과 참여를 보인 학생을 선발해 성과를 공유하고 더 많은 학생이 비교과 교육에 관심을 가지도록 독려하기 위한 목적에서 진행됐다.


교육혁신원은 지난 1년간 누적된 비교과 활동 포인트와 이수 프로그램 수, 역량점수 등을 평가해 대상(10명), 최우수상(40명), 우수상(60명), 장려상(120명) 등 모두 230명의 장학금 수혜자를 선발했다.


DECO 서포터즈는 교육혁신원을 대표하는 비교과 홍보·평가단으로, 학내 비교과 프로그램 홍보나 비교과 교육 관련 설문조사와 평가 등을 실시한다.


올해는 임지수(글로벌비즈니스학과 4) 학생 등 5명이 8기 수료증을, 이지민(경영정보학과 3) 학생 등 5명이 9기 수료증을 받았다.


DECO 장학금 대상자로 선정된 김민석(기계·산업경영공학부 기계공학과 4) 학생은 “비교과 프로그램 덕분에 다양하고 즐거운 경험을 많이 할 수 있었다. 특히 취업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했는데 진로·취업 목표 설정에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됐고, 이렇게 장학금까지 받게 되니 굉장히 보람되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강영조 교육혁신원장은 “학생들에게 교과 교육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학내 구성원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결과로 더 많은 학생이 비교과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비교과 활동 시상식 수상자·수료자 명단이다. (장학금 부문은 대상만 표기)


▲DECO 장학금 대상 수상자


김민석(기계공학과 4), 이상원(글로벌비즈니스학과 2), 김수환(경영학과 2), 김보경(사회학전공 4), 박현희(전자공학과 4), 송진명(전기공학과 3), 이승호(기계공학과 3), 최준혁(기계공학과 4), 정은영(의약생명공학과 4), 조혜민(글로벌비즈니스학과 4).


▲DECO 서포터즈 8기 수료자


임지수(글로벌비즈니스학과 4), 김강희(미래에너지공학 전공 3), 오시은(경영정보학과 3), 류현주(국제무역학과 2), 최예림(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2).


▲DECO 서포터즈 9기 수료자



이지민(경영정보학과 3), 공영민(영어영문학과 3), 류현주(국제무역학과 2), 신지원(경영학과 2), 이아림(경영학과 2).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