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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관광객 두 배 증가' 에스토니아, 관광 활성화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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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토니아관광공사, B2B 행사 개최

지난해 1~11월 에스토니아를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이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에스토니아 관광공사는 이런 추세를 이어가기 위해 한국 관광객 대상 중세 유럽, 자연, 미술 등 다양한 매력을 알리기에 나선다.

'韓 관광객 두 배 증가' 에스토니아, 관광 활성화 나선다 7일 저녁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에서 열린 ‘에스토니아-한국 간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한 미디어 및 관계자 초청 B2B 관광 행사’에서 스텐 슈베데 주한 에스토니아 대사가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에스토니아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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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토니아관광공사는 지난 7일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 에스토니아 비즈니스 허브에서 미디어·관계자 초청 B2B 관광 행사를 열고 "한국과의 보다 깊은 교류를 통해 2024~2025년 양국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한 물꼬를 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에스토니아관광공사의 한국 행사는 일본에 앞서 개최됐다. 에스토니아를 찾는 한국인 관광객이 급증한 영향으로 해석된다. 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1~11월 간 에스토니아를 여행한 한국인은 4000여 명으로 전년 대비 두 배 증가했다.


스텐 슈베데 주한 에스토니아 대사는 "에스토니아는 유럽에서 가장 치안이 뛰어난 국가 중 하나로 여행하기에 안전하고, 역사적 문화유산과 다채로운 자연환경이 보존돼 있다"며 "아직 대부분의 한국 여행객들이 에스토니아 수도 탈린을 잠시 방문한 뒤 다른 북유럽·발트 국가로 이동하고 있지만, 에스토니아는 오랜 시간 머물기에 충분한 매력이 있는 나라"라고 강조했다.


아그니아 내스트 에스토니아관광공사 아시아 지역 담당자는 에스토니아의 매력적인 명소들을 소개했다. 수도인 탈린은 물론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선정한 2024년 유럽의 문화수도이자 제2의 도시인 타르투 등 다양한 여행지를 알렸다.


공사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5월 '발틱 커넥팅' 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한국 등 아시아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발틱 로드쇼'는 오는 7월 17일~19일 개최되며, 17일 서울에서 개막식을 연다.



공사는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한국과 에스토니아 간 교류를 증진하고 2024~2025년 양국 간의 관광 산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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