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타벅스, "NFT 발행으로 2주간 일회용컵 60만개 줄였다"

시계아이콘00분 5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NFT 연계 2주간 개인컵 선택 49% 증가
자발적 친환경 활동 동참에 대한 인증 혜택

스타벅스코리아는 개인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해 진행 중인 NFT(대체불가토큰) 에코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 2주간 최대 60만개의 일회용 컵 사용이 줄어들었다고 1일 밝혔다.


스타벅스, "NFT 발행으로 2주간 일회용컵 60만개 줄였다"
AD

프로젝트 시작일인 지난달 16일부터 29일 기준 사이렌 오더로 개인 컵을 선택한 주문은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했으며, 사이렌 오더와 대면 주문을 포함한 전체 개인 컵 이용 건수도 32% 늘었다.


NFT 에코 프로젝트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고객이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 주문 시 개인 컵을 이용하면 영수증 당 에코 스탬프를 한 개씩 적립해주고, 에코 스탬프 적립 미션 달성 시 스타벅스 NFT를 제공한다. 에코 스탬프는 하루 최대 3개까지 모을 수 있으며 정해진 개수에 맞춰 NFT로 교환할 수 있다. 2주 동안 발급된 에코 스탬프는 60만여 개이며, 기간 중 26만여 명의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참여했다.


국내의 스타벅스 NFT는 결제 또는 투자 수단이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 자발적으로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는 고객들에게 프로젝트 목표 달성을 인증하는 혜택을 제공하는 디지털 아트 개념으로 발행된다. 이러한 이유로 선물하기나 판매, 거래 등의 기능 이용은 제한되고,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활동에 더 많은 고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NFT는 계정당 한 개씩만 발급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일회용 컵 이용을 줄이고 다회용 컵을 권장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 참여 활동을 전개하고 있고, 개인 컵 이용 시 400원 할인 또는 별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는 매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해 개인 컵 이용량은 2940만 건으로 역대 최다 횟수를 경신했다"고 밝혔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