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그십 스마트폰 신규출시 효과
연간 영업익은 46% 감소
삼성전기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 등이 영향을 미쳤다.
삼성전기는 지난해 4분기 연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2% 증가한 2조3062억원, 영업이익은 9.1% 늘어난 1104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1일 공시했다.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 등으로 스마트폰용 적층세라믹캐패시터(MLCC)와 폴디드 줌 등 고성능 모듈 공급이 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늘었다. 연말 재고조정 등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40% 감소했다.
지난해 연매출은 전년 대비 5.5% 감소한 8조9094억원, 영업이익은 45.9% 줄어든 6394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 부문별 실적을 보면 컴포넌트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7% 늘어난 975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해외 거래처 스마트폰 신규 출시로 관련 MLCC 매출이 늘었다.
광학통신솔루션 부문은 전년보다 36% 증가한 8884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국내외 고객사에 신구조 적용 고화질 폴디드 줌, 자율주행용 고화소 카메라 모듈 등의 공급을 확대하면서 매출이 증가했다.
패키지솔루션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8% 감소한 4427억원이었다. 연말 재고 조정 등으로 수요가 줄면서 매출도 감소했다.
삼성전기는 올해 스마트폰, PC 등 정보기술(IT) 기기, 서버 등 산업용 제품 수요가 회복할 것으로 내다봤다. 전장(자동차 전기·전자 장비)화 추세도 확대될 것으로 봤다.
이에 삼성전기는 IT용 고부가 MLCC 패키지 및 기판 경쟁력을 강화해 공급을 늘릴 예정이다. 전장, 서버용 AI 등 성장 분야 관련 제품 공급도 늘릴 계획이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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