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S25 "용기면 PB브랜드 ‘오모리’ 인기몰이"

시계아이콘00분 4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GS25의 자체브랜드(PB) '오모리'가 흥행 보증수표로 부상했다.


17일 GS25에 따르면 지난 3일에 겨울철 25만개 수량 한정판으로 선보인 오모리깍두기설렁탕라면이 전체 용기면 150여종 중 매출 10위 안에 들었다.

GS25 "용기면 PB브랜드 ‘오모리’ 인기몰이"
AD

오모리깍두기설렁탕라면은 GS25의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자리 잡은 오모리김치찌개라면의 '스핀오프(인기 영화나 드라마를 바탕으로 새롭게 파생된 작품)' 상품이다. 국내 최초로 원물 깍두기를 레토르트 파우치에 첨가했다.


담백하고 뽀얀 사골 설렁탕 국물 맛에 원물 깍두기의 시원함과 얼큰함을 더할 수 있는 프리미엄 용기면으로 기존 오모리김치찌개라면의 원물 묵은지 대신 깍두기로 구성했다.


GS25의 오모리김치찌개면은 2015년 출시 첫해부터 줄곧 매년 용기면 전체 매출 1~2위에 오르며 편의점 GS25 PB 라면의 최대 히트 상품이 됐다. 이후 오모리부대찌개라면, 오모리참치찌개라면, 틈새오모리김치찌개라면 등이 연이어 출시돼 모두 히트 상품이 됐다.


GS25의 또 다른 인기 용기면 PB인 공화춘자장면도 공화춘삼선짬뽕, 공화춘불짜장, 공화춘아주매운짜장 등으로 라인업을 확장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GS25에서 판매되는 ‘오모리’와 ‘공화춘’ 등 인기 PB용기면의 스핀오프 상품 총 매출은 전체 용기면 매출의 약 10% 수준에 육박해 웬만한 NB(내셔널브랜드) 상품들도 쫓아 오지 못할 탄탄한 상품 라인업 구조를 갖췄다는 평가다. GS25는 앞으로 계절 한정 PB 용기면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을 하고 있다.



김대종 GS리테일 가공식품팀 매니저는 “GS25는 2006년 틈새라면을 시작으로 오모리, 공화춘, 점보도시락 시리즈를 연이어 히트시키며 유통가 최강의 PB라면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며, “이번 오모리김치깍두기와 같은 계절 한정, 스핀오프 상품들을 앞으로도 지속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즐거움과 새로운 가치를 선물하고자 한다”고 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