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돌연 잠적' 300만 구독자 땅끄부부, 2년6개월만에 돌아온 이유

시계아이콘01분 39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강박증·공황장애 고백…"팬들 덕에 돌아와"
공황장애 환자 4년만에 44.5% 증가

약 2년 6개월 전 돌연 활동을 중단하고 잠적했던 유튜버 '땅끄부부'(Thankyou BUBU)가 복귀를 알렸다.


땅끄부부, 2년 6개월 만에 복귀…"강박증·공황장애 앓아, 팬들 응원 덕에 돌아올 수 있었다"
'돌연 잠적' 300만 구독자 땅끄부부, 2년6개월만에 돌아온 이유 땅끄부부가 2년 6개월만에 새 영상을 올리며 복귀를 알렸다. [이미지출처=유튜브 영상 캡처]
AD

2일 구독자 땅끄부부는 유튜브 채널에 '전신 다이어트 최고의 운동 [칼소폭 찐 핵핵핵 매운맛]'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이들은 약 20분 길이의 운동 영상과 함께 영상 설명란을 통해 글로 그간의 심경을 밝혔다.


땅끄부부는 "몸의 근육은 있었지만 정작 마음의 근육은 없었나 보다"라며 "아무 이유도 없이 갑작스럽게 찾아온 마음과 몸의 감기로 인해 방황하다가 그걸 알아차리고 스스로를 찾아가는 데에만 2년이 걸렸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얼마 전 우연히 팬분을 만나 글을 올리고 난 후, 며칠이라도 더 빨리 찾아뵙고 싶어 몇 번이나 카메라 앞에 서 봤지만, 예전처럼 자연스럽게 웃음이 나오지 않아 몇 번이나 영상을 다시 찍었다"며 "정작 저희 스스로가 즐기지 못한다면 보시는 분들도 그걸 알고 똑같이 느낄 것이고 그로 인해 진정성 없는 영상으로 표현될 것 같았다"라고 솔직한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이들은 팬들의 응원에 힘입어 돌아올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땅끄부부는 "4개월 전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고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셨다. 그 글을 올리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영상을 찍어야겠다는 생각은 꿈조차 못 꾸고 여전히 긴 터널 같은 동굴 속에 있었던 것으로 기억난다"면서 "하지만 적어주신 댓글을 매일매일 한 자 한 자 읽어보면서 에너지를 받고 4개월이 지난 지금 오늘의 영상까지 만들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여전히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완벽한 상태는 아니지만, 현재 그런 스스로를 인정해 주면서 한 걸음 한 걸음 내디뎌 영상을 찍어봤다"며 "기다려주신 분들께 너무나 감사드리고 이 영상을 보시는 모든 분들 항상 웃으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 여러분, 너무나 보고 싶었다"라고 인사했다.


땅끄부부는 남편 땅끄와 아내 오드리가 함께 운영하는 홈트레이닝 채널로,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효율적인 운동 방법을 소개해 큰 인기를 끌었다. 공백기가 길었음에도 이들은 현재도 구독자 30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이 새로운 영상을 올린 건 2021년 6월 마지막 영상을 올린 이후 2년 6개월 만이다. 2021년 마지막 영상 이후 돌연 자취를 감춰 각종 루머에 휩싸이기도 했다. 의혹이 커지자 이들은 지난해 8월 강박증과 공황장애 등을 앓았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샀다.


공황장애 진단, 2017년→2021년만 44.5% 증가…조기에 병원 치료 권장
'돌연 잠적' 300만 구독자 땅끄부부, 2년6개월만에 돌아온 이유 [이미지출처=픽사베이]

한편 지난해 4월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국내 공황장애 진료 인원이 2017년 13만8736명에서 2021년 20만540명으로 4년간 44.5%(6만1804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공황장애는 심박수가 높아지면서 숨이 가빠져 '죽을 것 같은' 공포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런 현상은 5~30분 동안 지속되다가 서서히 나아지는 특성이 있다. 이 같은 공황발작을 한 번 겪고 나면 '다음에 또 이런 증상이 발생하면 어쩌지'라는 예기불안 증상 때문에 발작과 관련이 있는 장소나 상황을 피하게 된다. 특히 인파가 붐비는 곳이나 지하철, 비행기, 영화관 등을 피하게 돼 일상생활 등에 큰 불편함을 동반할 수 있다.


또 강박증은 나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강박적인 사고가 끊임없이 이어져, 이로 인해 생기는 불안함을 없애기 위해 특정 행동을 반복하는 질환이다. 주로 손을 자주 씻거나 숫자세기, 확인하기, 배열 상태를 정돈하는 등의 행동을 보일 수 있다.


AD

이들 증상이 나타날 경우 조기에 병원에 내원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구나리 인턴기자 forsythia2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