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양시, 구봉산전망대&광양만야경 인기

시계아이콘00분 3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뛰어난 창의력과 아이디어 바탕

국민들 사랑 받은 콘텐츠 부상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여행’을 관광슬로건으로 천만 관광객이 찾는 글로벌 명품 관광도시를 지향하는 광양관광이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전남 광양시가 ‘구봉산전망대&광양만야경’이 뛰어난 창의력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콘텐츠 대상으로 2023 아시아경제 올해의 히트상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광양시, 구봉산전망대&광양만야경 인기 광양만야경 이순신대교[사진제공=광양시]
AD

473m 구봉산 정상에 설치된 구봉산전망대는 짙푸른 광양만을 중심으로 이순신대교, 여수산단, 순천왜성, 남해대교 등을 360° 파노라마로 조망할 수 있는 곳으로 탁 트인 공간이 주는 프라스토르(영혼의 자유)를 선사한다.


밤에는 웅장한 디지털아트봉수대가 금빛으로 타오르며 신비한 아우라를 뿜어내고 발아래로는 광양제철소, 이순신대교, 광양항 등이 반짝이는 은하수처럼 광양만에 물결치며 찬란한 야경을 완성한다.

광양시, 구봉산전망대&광양만야경 인기 광양만야경[사진제공=광양시]

특히, 최초 100% 국내 기술 현수교라는 타이틀을 자랑하는 이순신대교는 하늘과 바다 사이의 평행선, 철로 만든 하프로 불릴 만큼 유려한 자태로 아름답게 반짝이며 보는 이의 낭만과 감성을 자극한다.


구봉산전망대와 광양만야경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밤이 더 아름다운 야간관광 명소,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에 등극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야간관광 명소로 광양의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광양=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허선식 기자 hss7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