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네이버클라우드, AI 서비스 교육 프로그램 신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네이버클라우드는 자체 인공지능(AI) 기술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한다고 23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 AI 서비스 교육 프로그램 신설
AD

AI 교육은 네이버클라우드가 제공하는 AI 서비스를 비즈니스 목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참여가 가능하다. 네이버의 초거대 인공지능인 '하이퍼클로바X'를 포함해 AI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그래픽처리장치(GPU) 서버, 클로바 등 다양한 네이버클라우드의 AI 서비스를 아우르는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현재 기업들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다양한 AI 활용 케이스들을 실제로 체험하고 실습해 볼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2017년부터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사업자(CSP) 중 최초로 클라우드 공인 교육 프로그램과 클라우드 스킬 레벨을 측정하는 자격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교육 프로그램도 공인 교육, 기초교육(핸즈온) 그리고 웨비나를 포함해 최소 월 3회씩 진행하고 있다.



정낙수 네이버클라우드 클라우드 테크 프론티어 이사는 "일반 사용자들도 비즈니스에 AI를 접목해 활용할 수 있도록 AI 교육 프로그램과 자격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내년 빅데이터 엔지니어, 보안 엔지니어를 위한 교육과 자격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으로, 네이버클라우드만의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들을 지속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