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라대, 지역 장애 청년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8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신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역 장애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이력서 작성·면접 코칭’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신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8일부터 16일까지 서구장애인복지관 강당과 신라대학교 도서관에서 취업 준비 중인 23명의 장애 청년들을 대상으로 ‘이력서 작성·면접 코칭’을 3회에 걸쳐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취업 전담 교수와 전문 컨설턴트가 참여해 ▲증명사진 촬영 ▲컴퓨터 활용 이력서 작성하기 ▲면접 코칭 ▲실전 모의 면접 등 취업 준비과정부터 현장에서의 상황까지 체험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신라대, 지역 장애 청년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지역 장애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AD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애 청년들은 취업 준비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신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장희정 센터장은 “장애인들이 자신의 능력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데 이번 프로그램으로 자기표현 능력을 향상시키고 구직활동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된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신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장애에 대한 오해나 편견 극복·지역 장애 청년들의 취업 활동을 지원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